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싱가폴 가족 자유여행 준비하기

by 선플라워파워 2023. 5. 22.
반응형

6월중순 저희 친정부모님, 동생네와 함께 싱가폴 여행을 계획중이라 슬슬 돌아다닐 계획을 짜고 있는 중입니다. 항공권과 호텔은 여행일정 한달 반 정도 전인 5월 초 즈음에 예약을 완료했고, 이제 본격적으로 4박6일간의 일정을 짜는 일이 남았는데, 일정 짜기에 앞서 싱가폴 입국 전 필수로 해야할 것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여행가는 구성원들이 60대 부모님 둘, 30대 저희 자매, 7살과 두돌 조카(모두 남아), 29개월 저희 딸 이렇게 7명이에요.

 

 

1. 바우처신청

싱가폴 자유여행 전자바우처

현재 싱가폴 창이공항에서 2023년 6월30일까지 최대 20싱가폴 달러 상당의 전자 바우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창이공항 내에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꼭 받아야 하겠죠? 2세 이상이면 이 전자바우처를 받을 수 있고, 한국에서 출발하기 최소 3일 전까지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됩니다. 창이 어플에 계정가입을 해서 신청하면 빠릅니다!

https://www.changiairport.com/en/shop/promotions/krchangiprivileges/kr.html

 

창이 공항 쇼핑 & 다이닝 특전

 

www.changiairport.com

 

 

2. 온라인 입국신고

싱가폴 여행 도착 3일 전부터 작성가능한 온라인입국신고입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우측 상단에 한국어선택을 할 수 있는 옵션이 있으니 언어변경 하시고 사이트 이용하시면 수월합니다. 

개별제출 혹은 단체제출 중 해당되는 부분을 클릭합니다. 단체는 여행 대표자를 기입 한 후에 여행자 추가를 통해 입국카드 작성을 해도 무방합니다. 여럿이 가는 저희같은 경우 대표 한명이 작성하는게 편해서 단체제출로 작성할 예정입니다.

 

 

↓↓↓↓아래 입국신고 바로가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온라입입국신고 절차로 이동합니다↓↓↓

싱가폴온라인입국신고

 

최종 제출한 내역은 이메일로 확인할 수 있거나, 직접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입국 신고시에 별도의 확인절차가 없으니 프린트할 필요 없이 이메일 온 내역을 캡쳐 후 저장해 놓으시면 됩니다

 

*어플을 다운받아 입국신고서 작성하기*

singapore ica 검색 후 Foreign Visitor-> Foreign Visitor - SGAC->Add Profile->여권 스캔 하시고 여행 정보 입력하신 후 제출하시면 끝! 아래 캡처한 화면 참고해서 입국신고서를 작성해주세요^^

 

 

3. 유심칩 준비

해외여행갈때도 핸드폰은 필수지요. 로밍을 해도 편하지만 로밍은 유심칩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보다 상대적으로 비싸기때문에 미리 한국에서 유심칩을 구매해서 가져가시는걸 추천해요. 인천공항(제1터미널)에서 직접 수령도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10일에 6GB사용인데 1만원대 중반이면 정말 저렴하죠. 유심칩은 귀찮아도 한국에서 미리미리 챙기기! 기억하자구요!

싱가폴유심칩

 

 

 

4. 트래블월넷

이번 싱가폴 여행준비하며 저도 처음 알게된 트래블 월넷은 해외에서 사용가능한 체크카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트래블 월넷 뿐 아니라 트래블 로그라는 비슷한 개념의 체크카드도 있는데 이건 보증금 5달러인가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저는 트래블 월넷으로 카드 발급을 받았습니다. 싱가폴로 떠나기 전에 실물 카드를 수령해야 하니 트래블월넷 카드도 미리 신청해놓으세요~

 

travel wallet 어플 다운-> 본인정보 입력(신분증 스캔)->이체계좌 정보 입력->카드 발급 신청

3분이면 모든 과정이 다 끝납니다. 충전은 당장 하지 않아도 되고, 필요할 때마다 해도 가능합니다.

▶환전, 환율 저렴하게 충전

▶현금ATM기기에서 출금 가능

▶카드 이용내역 어플로 바로 확인가능

▶MRT(지하철)이나 버스 승하차 가능

여행 가는 성인분들 개개인별로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만7세 전의 아이들은 무료교통카드인 차일드컨세션 카드를 발급해 주니 트래블월넷 카드를 굳이 발급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트래블월넷

 

 

 

5. 환전

트래블월넷까지 발급받으셨다면 비상금 정도의 소액의 환전도 해놓는게 좋겠죠? 싱가폴은 우리나라처럼 신용카드 사용이 보편적이라 해외사용가능한 신용카드나 트래블월넷에 충전한 체크카드로 웬만한 구매는 가능하다고 하니 너무 많은 양의 환전은 필요 없다고 하네요.

 

 

6. 기타

그랩, 타다, 고젝 등 택시 어플을 미리 다운받아 카드를 등록해 놓고,

더운 나라 싱가폴에서 필수라고 하는 부채, 손선풍기,보냉병등도 미리 챙기려 합니다. 

저희는 아이들이 있어서 물이나 멸균우유등도 비상용으로 챙겨가려 하구요.

 

 

위의 준비정도면 반 이상은 여행준비가 끝난 듯 합니다.

이제 상세한 일정들과 직접 여행하고 난 후의 꿀팁들 전수해드릴게요.

싱가폴 여행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즐거운 여행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