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희나 동화작가를 아시나요?
저와 3살 저희아이가 좋아하는 작가인 백희나 작가의 그림책 전시가 예정되어 있어 좋은 정보 공유하려 합니다. 어린아이를 키우는 집이라면 모르는 집이 없을정도로 집에 한 권쯤은 백희나작가의 그림책을 가지고 있을것이에요. 가장 대표적인 그림책 <구름빵>은 그녀의 첫 창작품이었고, 2020년 아동문학계의 노벨상이라고 불리는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상을 수상하면서 그녀는 세계적인 작가 반열에 올랐고, 명성은 더욱 높아졌죠. 그 밖에도 국내외에서 많은 수상을 하며 독자들의 사랑을 많이 받았습니다.
성인들도 백희나 작가의 그림책은 알게 모르게 접하셨을 수도 있을거에요. 성인들이 보기에도 흥미롭고 마음이 편해지는 내용과 그림으로 언제든 곁에 두고 보기에 참 좋은 책들이 많습니다. 일상 속에서 만나는 상상의 세계가 어른들도 감동시키거든요. 일상이 지루하고 힘든 어른들에게도 백희나 작가의 그림책들 강력 추천해요!
백희나 작가의 첫 개인전 <백희나 그림책>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 미술관에서 백희나 작가의 개인전이 전시될 예정입니다. 백희나 작가의 작품 원화와 입체 모형 등 그녀의 그림책 속의 캐릭터와 공간을 실제로 체험하고 관람할 수 있는 전시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전시기간: 2023년 6월22일(목)~10월8일(일)
전시장소: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
관람시간: 10:00~19:00(입장마감 18시)
입장연령: 전 연령층
정기휴관: 매주 월요일
전시문의: 02-580-1300 ,예술의전당
얼리버드 티켓 오픈
<백희나 그림전>얼리버드 티켓이 오픈했습니다. 40%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으니 관람예정이신 분들은 미리 구매하시는게 이득이에요. 저도 미리 구매했답니다.
성인은 정상가 2만원에서 12,000원에, 유아에서 청소년은 정상가 15,000원에서 9,000원에 구매하실 수 있어요.
36개월 이하는 무료입니다.
얼리버드 티켓은 판매기간과 사용기간이 정해져 있으니 이 점 꼭 유의하고 구매하세요^^
▶얼리버드 판매기간: 2023년4월26일(수)~ 5월31일(수)
▶얼리버드 사용기간: 2023년6월22일(목)~7월30일(일)
(얼리버드 사용기간은 전체 전시기간보다 짧으니 꼭 확인하시고 관람하러 가세요^^)
저희 아기가 돌 전부터 지금까지 몇백번은 읽었던 <알사탕>은 정말 유명한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입니다. 애들 있는 집에 알사탕 한권쯤은 다 가지고 계실거에요. 저희 집에 있는 알사탕책은 모든 페이지가 다 헐고 찢어져서 다 테이핑 해놓은 상태랍니다. 그만큼 아이가 좋아해서 많이 읽었어요. 저는 저 책의 첫 페이지부터 다 외울 수 있을 지경까지 왔답니다.
<달샤베트>와 <장수탕선녀님> <이상한 손님>도 모두 좋아했던 책이에요. 일반 그림이 아닌 백희나 작가가 직접 만든 닥종이인형을 촬영해서 스토리를 만들었습니다. 그래서인지 더 입체감이 느껴진답니다. 투박해보이지만 더 현실감 있고 캐릭터 각각의 개성이 드러나는 닥종이 인형들을 책속에서 만나실 수 있어요.
이러한 그녀만의 창작 기법, 창작공간을 전시회를 통해 더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다고 생각하니 벌써부터 설레네요^^ 아이를 데리고 가면 작은 책속의 배경들을 큰 세계로 만날 수 있어서 더 좋아할 것 같고요, 어른들도 백희나작가의 세계를 엿보면 잊고 있던 소소한 행복 또한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